음식 효능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1인분량 떡만두국 칼로리

방랑자 2018. 12. 25. 13:44



안녕하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여러분! 오늘 성탄절인데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케잌도 먹고 밖에 나가 스케이트장에 놀러간답니다~ :-) 여러분들도 성탄절 알차게 보낼 수 있으시길 바라며, 곧 성탄절이 지나가면 또 새해가 다가오기도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1인분량 떡만두국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에 떡국도 끓여먹었고, 저희 어머니께서 떡국용 가래떡도 썰어놓으셨어요!


한 살 먹기 싫어 더욱 먹기 싫어지지만 맛은 포기 할 수 없는 떡국...! 한 번 알아볼까요? :-)



설날 떡국 맛있게 꿇이는 법 (1인 분량)


  • 재료 : 사골육수 5컵, 썰은 가래떡 국 대접 한 가득의 양, 손만두 2-3개, 다진 마늘 1술, 썰은 대파 2술, 간장, 소금 한 술, 후추가루 작게 한 술


  • 1. 준비해둔 떡국은 차가운 물에 담궜다가 건져냅니다.





  • 2. 큰 냄비에 육수와 썰은 대파를 넣어 끓여줍니다.






  • 육수가 보글보글 꿇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떡국떡, 만두, 다진 마늘을 넣어 더 끓여줍니다.

  • 중간 중간마다 떡국이 가라앉아 바닥에 붙지 않게끔 저어주세요.






  • 육수 양은 자신이 원하는 양만큼 조절하셔도 됩니다. 저는 걸쭉한 떡국 국물을 좋아하는 타입이라 1인당 사골 국물 5컵 넣습니다.

  • 끓을 때, 후추로 간해주세요. 손만두로 충분히 간될 수 있지만 진한 맛을 원하신다면 후추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 떡국떡이 만약 육수 위로 떠오른다면 다 익었다는 증거 입니다. 끓이는 시간도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니
    말랑한 식감은 좋아하시는 분은 5분 더 끓이시면 되겠습니다!

  • 후추를 넣는 것도 취향에 다르듯이, 국간장이나 소금을 넣는 걸 원하신다면 후추 넣는 대신에 대체하셔도 좋고 같이 넣으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1인분량 완성 되었습니다.


색감 보시면 아시겠지만 뜨끈뜨끈하고 걸쭉하고 간이 잘되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ㅋㅋ 김치랑 같이 국물에 먹으니 맛있네요.

국물까지 맛있어서 완전히 뚝딱해버렸다죠...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한 살을 먹어가는건가... 이제 전 반오십입니다... ㅠㅠ 세월 빠르다!



여기서 알아보는 떡만두국 칼로리!!!



1인분에 463칼로리라고 합니다.... 후덜덜..! 그렇지만 한 끼 식사라고 생각할 때,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떡만두국 먹으면 금방 배부르니까요.~ :-)



이렇게 설날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1인분량 떡만두국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구요. 크리스마스와 새해 맞이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Ma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