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효능

찜질방 계란 삶는법 쿠쿠 맥반석 계란 만들기 맥반석 계란 삶는법

방랑자 2018. 12. 22. 14:20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에는 집에서 따뜻한 겨울 맞이하면 참 좋을 거 같아요! 또 다음주 화요일은 크리스마스이기도 하니 뭐라도 만들어서 먹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그 중에서도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찜질방 맥반석 계란을 집에서 삶는법을 알아볼 겁니다. 다이어트 계란으로도 많이 알려졌죠ㅎㅎ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하고! 찜질방 안에서 기운 차리려고 먹고!^^


그럼 찜질방 계란 삶는법 쿠쿠 맥반석 계란 만들기 맥반석 계란 삶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한 번 맥반석 계란의 효능과 칼로리을 알아보도록 해요!




맥반석 계란 효능 및 칼로리


  • 두뇌활동을 증진해주어 학습 능력이 개선됨.

  • 기억력을 높여줘 치매 예방이 도움됨.

  • 당뇨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하는데, 흔히 아는 부정적인 것이 아닌 노른자는 긍정적 콜레스테롤 입니다.)


맥반석 계란 칼로리는 1개의 무게 50g 기준으로 하여, 75.5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한 번 본격적으로 전기밥솥으로 구운 계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준비물 : 계란 10개 정도, 밥솥, 물 한 컵, 소금 한 숟갈, 식초


가 있으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준비가 간단하죠? :-)








  1. 달걀들을 물과 식초 반 술을 넣어 담구는 정도로 세척해줍니다.

  2. 냉장고에 넣어뒀던 달걀들을 꺼냈을 때, 차가운 성분을 가라앉히기 위해 30분 정도 상온에 두어주세요.






준비해둔 물 한 컵과...







식초 반 숟갈과 소금 한 숟 갈을 넣어 섞어 줍니다.







  • 그리고 밥솥 그릇 안에 바닥이 다 찰 정도로만 식초와 소금을 섞은 물을 부어주면 됩니다.

  • 전기밥솥에 넣고, 취사 1시간 해줍니다.







시간이 다 되면 이렇게 그릇 안에 소금이 굳어있고 익은 계란들이 보일 겁니다.


겉으로 보기엔 그냥 보통 계란처럼 보이지만 벗겨봐야 알겠죠?ㅎㅎ







계란 곳곳이 온전한 것과 터져있는 계란도 보이네요...ㅋㅋㅋㅋ

저기 벗겨져있는 계란 색깔 보이시나요? 완전히 구운 계란의 모습입니다.

혹시 모르니 더 벗겨봅니다.







네, 노릇노릇 노랑 빛이 보이는 구운 달걀이 맞습니다! ㅎㅎ 제대로 완성되었네요.

맛은 어떨 지 궁금합니다.







특유의 탱탱하고 고소한 맥반석의 맛이 확실합니다. 맥반석 달걀 만들기 성공했어요!ㅎㅎ


여러분들도 계란, 식초, 소금, 물, 밥솥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맥반석 계란이 드시고 싶을 때 한 번 해보세요! ^^